보뇨 다이어리

Cannot read property 'createElement' of undefined 에러 본문

프론트엔드/React 정보

Cannot read property 'createElement' of undefined 에러

보뇨 2018. 9. 2. 14:15
반응형

집에서 공부하던중에 아래와 같은 원인을 알수없는 버그가 발생함 (아따 사진 디따 크네)

일단 SiderDemo 쪽이 잘못된것이니 한번 확인해보기로함


첨부파일
0.00MB


뭐가 이상한지 모르겠음.....그래서 stackoverflow 를 찾아보니 내가 실수한게 있었다.

바로 2번줄 임포트하는것을 React, { Component } from 'react' 로 해야하는데 중괄호안에 넣어버린것이 문제가 됨!

대괄호에 넣은것과 안넣은것의 차이는 잘모르겠으니....ㅠㅠ 따로 찾아봐야겠다

// 오래전글이라 기록을 따로 해두진않았는데
코멘트에도 적었던것과 같이 다시 설명드릴께요
중괄호가 없는것은 임포트하고자 하는 하나의 파일을 하나의 변수?명으로써 대입해서 쓰는것입니다
즉 중괄호가 없는상태에서는 그 변수로 메소드에 접근할수있는것이고
중괄호가 있을경우 임포트하고자하는 파일에 이미 선언되어있는 메소드 등을 가져다쓰는것입니다

왜 이렇게 하나면 빌드할때 패키지의 사이즈를 줄이는데 목적을 두고있고있기때문입니다

첨부파일
0.00MB


링크 - https://github.com/facebook/react/issues/10753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