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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뇨 다이어리
코틀린 디자인 패턴 - 생성패턴 사용하기 본문
반응형
싱글턴 패턴
- object class 를 선언해서 사용해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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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bject StringConstant {
const val HOSTNAME = "user"
fun addPrefix(text: String): String {
return "$text, $HOSTNAME"
}
}
@Test
fun singletonTest() {
println(StringConstant.HOSTNAME) // user
println(StringConstant.addPrefix("hello")) // hello, user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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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빌더패턴
- 명명인수를 사용해서 대체하라
// 추가 내용
책에 있는 내용을 공부하다가 리시버를 사용하는경우가 있는데 이걸 활요하면 빌더패턴을 다른식으로도 표현가능
다만 이때 객체는 미리 선언해야하기때문에 생성자로 들어간것들은 초기화하지못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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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 Chapter04Interpreter {
@Test
fun builderTest() {
// 명명인수 사용
val mail = Mail(to = listOf(), title = "title~")
// 리시버 사용
val anotherMail = buildMail {
to = listOf("hello", "mail")
}
println(mail.to)
println(anotherMail.to)
}
data class Mail(
var to: List<String> = listOf(),
private var cc: List<String> = listOf(),
private var title: String = "",
private var message: String = "",
private var important: Boolean = false
)
fun buildMail(block: Mail.() -> Unit) = run {
val mail = Mail()
mail.block()
mail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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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프로토타입패턴
- java 의 clone 보다 더 개선된 copy 메소드를 쓰도록하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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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Test
fun prototypeTest() {
val user = User(name = "lee", role = Role.REGULAR_USER, permissions = mutableSetOf("hello"))
val copyUser = user.copy()
print(user == copyUser) // true
}
data class User(
val name: String,
val role: Role,
val permissions: Set<String>
)
enum class Role {
ADMIN, SUPER_ADMIN, REGULAR_USER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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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반응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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